온라인 쇼핑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카테고리 경쟁
기본적 생필품 넘어 밥솥 행거 등 이색 자취용품도 팔아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자취용품 거래 왕성
지난 학기 기숙사 생활을 한 대학생 정종수(23, 경남 거창군) 씨는 “당시 거리두기 지침 때문에 가게들이 밤 10시에 문을 닫는데도 굳이 기숙사가 통금을 10시로 정해 급하게 외출해야 할 때 그러지 못해 불편했다”며 “단 한 번이라도 규칙을 어길 시 퇴실 조치시킨 점도 부담스럽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학교 연구실 근무 때문에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는 김혁진(24, 울산 남구) 씨는 “개인 일정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저녁 식사가 늦어질 수 있는데 까다로워진 통금 시간 때문에 저녁 해결을 못 할 때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기숙사 생활에 대해 불만이 늘어나면서 오히려 타지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기숙사보다는 자취를 선호하고 있다. 부산에서 자취를 하고 있는 대학생 김태웅(24, 울산 중구) 씨는 “기숙사 측의 방역 수칙으로 인해 학업에도 지장이 많을 거라 생각해 돈이 좀 더 들더라도 자취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대학교 기숙사들은 비상이 걸렸다. 단체 생활로 이뤄지는 기숙사 특성상 방역 수칙을 위해 엄격한 통제를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학생들에게 엄격한 통제는 난감하게 받아들여진다.
LH마이홈에서 2019년 9월 발표한 우리나라 대학생 주거 실태 조사에 따르면, 대학생 37%는 자취, 19%는 기숙사 생활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본적 생필품 넘어 밥솥 행거 등 이색 자취용품도 팔아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자취용품 거래 왕성
Tag
#대학생
#자취
#자취생
#자취용품
#생활필수품
#생필품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스토어
#롯데ON
#11번가
#옥션
#중고거래
#당근마켓
#중고나라
#벽걸이 행거
#식기 건조대
#옷걸이
#신발 수납장
#해충약
#마늘 틀
#미니 밥솥
#노트북 거치대
#5단 신발장
#즉석식품
저작권자 © CIVICNEWS(시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