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11-18 18:15 (월)
시민의 건강, 복지 박람회 '부산 헬스케어 위크'열린다
상태바
시민의 건강, 복지 박람회 '부산 헬스케어 위크'열린다
  • 취재기자 류지수
  • 승인 2019.06.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3일간 벡스코서...안티에이징, 화장품, 복지재활, 시민건강 박람회등 다양한 전시회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박람회가 열린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박람회가 열린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19 부산 헬스케어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부산 헬스케어 위크는 부산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제7회 부산국제안티에이징엑스포, 1회 부산 화장품뷰티산업 박람회, 12회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 9회 메디부산 시민건강박람회 등 총 4개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전시·체험 행사다.

이번 행사는 부산 기술의 항노화, 화장품뷰티, 고령친화 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10여 개국의 국내외 판로를 확대하며, 연관 산업의 정보교류를 통해 부산시 전략사업인 라이프케어 산업 역량강화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연관산업 융복합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신중년 일자리 연계 및 컨설팅으로 활력 있는 삶을 지원하고,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로 건강상담과 체험전시정보전달 등을 진행해 건강한 도시를 만들고자 한다.

주요 내용은 전시·체험 행사바이어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 전문가 세미나, 시민 건강강좌, 부대행사, 경품 이벤트 등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 세 번째로 통합 개최되는 전시회에서 관련 산업의 뛰어난 제품과 다양한 최신 건강정보를 제공한다.”면서, “많은 시민들께서 직접 체험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활기찬 부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내용으로는 소리 심신치유 강연, 체력 및 체지방 측정, 청년취업진로 상담회, 뷰티콘테스트, 메이크업 체험 및 화장품향수 만들기, 뷰티강좌, 대학병원,종합·전문병원의 무료검진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