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창업 붐 조성을 위한 창업 전문가들의 특별 시리즈 강연이 개최된다.
부산시 주최, 부산 경제진흥원 주관의 이번 시리즈 강연은 에피소드 1,2,3으로 매달 한차례씩 열리는데 각각 도전, 노력, 기업가 정신이 키워드다.
8일 오후 7시 송상현광장 선큰광장 내 부산 창업카페에서 개최되는 에피소드 1 강연의 주인공은 첫부산 前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자 현재 ‘에이팀벤처스’ 대표, ‘타이드 인스티튜트’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고산 씨다, 고씨는 ‘도전, 달을 향해 쏴라’는 주제로 (예비)창업가들의 도전 정신 고취에 대해 한 강연한다. 여기서는 강연과 더불어 명사들의 성공 창업 스토리를 연극화하여 공연함으로 참가자들에 새로운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산 대표는 부산 출신으로 러시아 우주선을 타고 우주인이 되고자 했으나 미완으로 끝났다. 그러나 2013년 3D프린터 관련 벤처기업인 ‘에이팀벤처스(A Team ventures)’를 창립하고, 2011년부터는 창업지원 전문 비영리단체인 ‘타이드 인스티튜트(Tide Institute)’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에피소드 2’에는 스타트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수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선배 창업가 3명이 초청된다. 창업가 각자의 경험 및 스타트업에 대한 여러 주제를 가지고 강연하고 참가자들과 어울리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이뤄진다.
12월에 개최되는 ‘에피소드 3’은 스타트업 시리즈의 마지막으로 창업가들의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창업으로 성공한 기업가들이 갖춰야 할 자세로 기업의 이윤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강연이 진행된다.
‘스타트업 시리즈’는 부산 창업포털(www.busanstartup.kr)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그밖의 자세한 문의는 부산 창업카페(☎051-803-995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