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28 17:07 (월)
성폭행 고발과 ‘이혼 경력’이 무슨 상관 있나…김지은 2차피해 극심
상태바
성폭행 고발과 ‘이혼 경력’이 무슨 상관 있나…김지은 2차피해 극심
  • 취재기자 정인혜
  • 승인 2018.03.13 18:45
  • 댓글 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서 무차별 인신공격 난무...성폭력상담소협의회 "이혼 경력은 이번 사건과 전혀 무관" / 정인혜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전 정무비서 김지은 씨의 이혼 경력을 두고 인신공격이 난무해 김 씨가 극심한 2차피해를 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지난 5일 TV에 출연해 인터뷰를 하고 있는 김 씨(사진: JTBC <뉴스룸> 캡처).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전 정무비서 김지은 씨가 인신공격에 시달리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과거 김 씨의 이혼 경력을 들먹이며 그의 ‘행실’을 문제 삼는 의견도 난무한다.

방송에서 성폭행 의혹을 폭로한 이후 김 씨의 이름은 각종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로 올랐다. 네이버 검색창에 ‘김’만 검색해도 ‘김지은’이 가장 상위에 떠오를 정도다. 김 씨의 폭로 내용과 전혀 무관한 그의 신상에 관한 정보도 연관 검색어에 함께 랭크됐다.

‘김지은’을 검색하면 ‘김지은 가족’, ‘김지은 결혼’, ‘김지은 돌싱’, ‘김지은 이혼’ 등의 검색어가 줄줄이 떠오른다. ‘김지은 학력’, ‘김지은 나이’라는 검색어도 있다. 관련 내용 포스팅 중에서는 “김지은 씨가 이혼했다는데 안희정 지사에 대한 집착으로 이번 폭로가 나온 게 아닐까 싶네요”라고 언급한 경우도 있다.

관련 기사에서는 김 씨의 사생활이 더욱 노골적으로 언급된다. “돌싱인 김지은이 안희정과 재혼까지 꿈꿨는데 배신하니 섭섭해서 뒤통수 쳤겠지”, “36세에 벌써부터 이혼하고 돌싱이라니 안희정이 당했다.” 이 두 댓글은 실제 기사에 달린 댓글이다. 심지어 추천수가 반대수보다 월등히 높다.

이에 대해 김 씨를 돕고 있는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배복주 상임대표는 이혼과 이번 사건은 전혀 연관이 없다고 못 박았다. 그는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지은 씨는 혼인한 적이 있고 이혼한 경험이 있지만, 권력 관계 안에서 발생한 이 사건의 본질과는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김 씨가 안 전 지사에 대해 고소한 내용은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과 ‘위계에 의한 간음’ 혐의다. 배 대표의 말처럼 안 전 지사의 혐의를 입증하는 과정에서도 김 씨의 이혼 사실은 아무 관련이 없다.

일반 시민들 사이에서도 이 같은 의견이 나온다. 직장인 한모(32) 씨는 “김지은 씨가 이혼녀인 게 뭐가 중요한지 정말 모르겠다. 요즘 관련 기사에 달리는 댓글들 보면 우리나라에 정신병자들이 이렇게 많았나 싶어서 회의감이 들 정도”라며 “용기내서 나온 사람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2차 가해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김지은 씨가 정 못 미더우면 조사 결과 나오고 나서 욕해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흑백 2018-07-17 11:24:29
개뿔 뭐가 2차 피해야?
차기 대통령감 넘보다 안되니깐 너죽고 나죽자식이지
제발 여자라서 억울하다는 생각은 말고
흑.백논리 가리면 된다

추장 2018-03-22 10:28:52
성폭력 당하고나서 신고하면 계속 직장을 다닐 수 있을까? 평생 신세 망치는 거 아닌가? 직위도 사무관급인데.. 망설이다가 두번 세번 당하지 언앗을까 하는생각도 드는데...

한사람 2018-03-21 11:57:35
동의함

미투 2018-03-20 11:43:13
암희정 잘쉴드해서 복원시키고 대통령내보내라 그러나 성폭행피해자 헐뜯어서 이차피해줘소 고소당하지마라 여성단체뭐하냐 ..고소하고 보호안하고 . 일므만요란하지 하느게 없어요 그렇니까 남자들한테 늘 당하지 ..암희정 숫희정 편들어서 복원시키고 대통령표잘갈라주라 정권교체가 보이는구나

미투 2018-03-20 11:34:05
안희정 쉴드잘해서 대통령출마시키고 표잘갈라라 바보들아 편많이들어라 그러나 미투한 당사자를 헐뜯지마라 ..고소들어간다.여성단체모하노 모두 잡아서 고소안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