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28 17:07 (월)
동서대 안유정 학생, 실종아동 찾기·예방 공모전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동서대 안유정 학생, 실종아동 찾기·예방 공모전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취재기자 심헌용
  • 승인 2020.01.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씨,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주는 큰일에 작게나마 기여했으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안유정 씨(사진: 동서대 제공).
‘실종아동 찾기·예방’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안유정 씨(사진: 동서대 제공).

동서대(총장 장제국)는 광고홍보학과 4학년 안유정 씨가 보건복지부 주최 ‘실종아동 찾기·예방’ 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과 국민과 함께 실종아동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포스터와 동영상 부문으로 진행됐다.

안 씨는 포스터 부문에서 "그들이 만날 수 있는 열쇠는 당신의 ’관심‘입니다"란 작품을 제출해 장관상을 수상했다. 자물쇠의 열쇠 구멍을 아이의 모습으로 표현한 이 작품은 국민의 관심이 실종아동을 찾을 수 있는 열쇠라는 점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했다.

안 씨는 수상 소감으로 “실종아동은 큰 관심이 필요하지만, 저 또한 일상 속에서 과자 뒷봉지나 TV광고를 제외하고는 접한 적이 없었다. 정말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는 실종아동이 많기 때문에 공모전이 개최됐다는 점에서 슬프기도 하다.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주는 큰일에 작게나마 기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