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주)푸드어셈블과 함께 코로나 19사태에 힘을 줄 ‘맞벌이 가족의 저녁이 있는 삶-집콕응원 찾아가는 워라밸’을 진행한다. 워라밸 문화를 체험토록 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일·생활 균형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
워라밸 주제 사진은 ①정시퇴근 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취미, 여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등), ②워라밸을 가능하게 한 ‘일·생활균형 10대 제안’ 에피소드 등이다.
지원센터는 ‘일·생활균형 10대 제안’으로, 직장 부문에선 ①정시퇴근 YES! 퇴근 후 업무연락 NO! ②육아휴직 실천해요 ③유연근무 실천해요 등, 가정 부문에서 ④집안 일은 부부가 함께하고 함께 쉬어요 ⑤육아는 부부가 공동으로 해요, 경영자·관리자 부문에선 ⑥가족친화기업 문화확산 노력해요 ⑦육아·가족돌봄 직장에서 다같이 해요 ⑧관리자부터 실천해요, 근로자 부문에선 ⑨근로시간 업무집중도 향상해요 ⑩동료의 일·생활균형 존중해요 등을 사례로 들었다.
신청대상은 맞벌이 부부와 자녀가 있는 가정이며, 선정과정은 ‘워라밸 주제의 사진 공모’를 통해 75가정을 선정한다. 선정된 75곳 가정에게는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취향저격 홈파티 세트’가 (로얄하우스 스테이크, 빠네치즈퐁듀 닭갈비, 매콤 감바스 알아히요&바게트 세트)가 주어진다.
후기 이벤트로 조리과정, 완성사진, 소감 등을 본인 SNS+센터 홈페이지 후기란에 게시하면 25명을 선정하여 기프트콘도 준다. 이 경우, #부산일생활균형지원센터, #푸드어셈블, #워라밸, #맞벌이, #저녁이 있는 삶 등을 꼭 헤시태그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18일부터 6월 5일까지. 발표는 6월 11일이다. 자세한 신청방법 등은 부산일생활균형지원센터(www.wlb.or.kr) 홈페이지 참고. 문의 051-330-3492.